영진전문대 반도체·전자정보계열, 취업 고공행진
상태바
영진전문대 반도체·전자정보계열, 취업 고공행진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12.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영진전문대 반도체·전자정보계열을 졸업한 200여명이 삼성·LG·SK 등 대기업과 중견기업에 취업했다.

대학 측은 기업 현장 맞춤형 주문식교육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취업시장을 여는 돌파구가 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반도체·전자정보계열의 졸업생들은 삼성전자 8명, LG이노텍 15명, LG디스플레이 10명, LIG넥스원 4명, SK하이닉스 14명, SK실트론 11명, LS전선 2명 등 대기업에 100여명이 들어갔고 에이치티엠 47명, 스텝스칩팩코리아 13명, 엘엔에프 10명, 하나마이크론 2명 등 중견기업에 108명이 취업했다.

반도체·전자정보계열은 20여년 전 국내 대학 최초로 SK하이닉스와 반도체공정 유지·관리 분야의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협약반을 개설했다.

하종봉 반도체·전자정보계열 교수는 "반도체, 첨단소재, 스마트기기, 스마트헬스케어, 미래자동차 등에 최적화된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국가 발전의 초석이 될 인재를 배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자율주행자동차, 인공지능 등 신산업·신기술 발전에 맞춰 반도체 제조와 IT소재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반도체계열을 신설하고, 4차 산업혁명에 접목할 사물인터넷,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형 자율주행자동차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전자정보계열을 개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