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취업역량 JUMP UP 취업캠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마무리
상태바
경남대, '취업역량 JUMP UP 취업캠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마무리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0.11.04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조성수 경남대 취업지원팀 팀장이 <경남대학교 취업역량 JUMP UP 취업캠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경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가 지난달 29일과 30일 양일간 <경남대학교 취업역량 JUMP UP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경남 사천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1박 2일 간 진행된 이번 캠프는 경남대 재학생 28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의 취업 스킬 향상 교육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와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29일, <경남대학교 취업역량 JUMP UP 취업캠프>에서 학생들이 입사 서류 작성에 대한 지도를 받고 있다. 

프로그램 첫째날인 29일(목)에는 오리엔테이션과 채용 프로세스의 이해&입사서류 작성법, 조별 실전 자기소개서 작성 및 첨삭 지도가 이뤄졌다. 참여 학생들은 오리엔테이션에서 조편성과 숙소 배정을 한 뒤, 입사서류 작성법과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를 받았다. 입사서류 작성법을 통해 기업의 채용동향을 분석하고, 자기소개서 항목의 이해와 합격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조별 실습으로 희망기업 및 직무를 선정하고, 자기소개서 작성과 개인 첨삭이 이어졌다.

지난 30일, <경남대학교 취업역량 JUMP UP 취업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유형별 면접 준비법에 대한 지도를 받고 있다.
지난 30일, <경남대학교 취업역량 JUMP UP 취업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조별 실전 모의면접에 참여하고 있다.

둘째날인 30일(금)에는 면접 교육과 실전모의면접 시간을 가졌다. 인성면접, 역량면접, PT면접 등 면접 종류별 평가요소와 준비법에 대한 교육을 듣고 조별 실전 모의 면접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조별 면접 배틀과 평가를 통해 자신의 면접 장단점을 확인하고, 면접 요령에 대한 조언을 들으며 실전 면접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진행된 수료식에서 우수 참여학생 시상과 인터뷰가 진행됐으며, 마지막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이틀간의 캠프가 마무리 됐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1박 2일 캠프 동안 배운 내용을 토대로 잘 준비해서 원하는 직무에 취업하고 싶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남대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취업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항목별 자기소개서 작성과 모의 면접 경험을 해봄으로써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