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다음달 3일까지 VR/AR 융합기술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기도, 다음달 3일까지 VR/AR 융합기술 교육생 모집
  • 최영석 기자
  • 승인 2020.07.2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3일까지 ‘VR/AR 융합 기술교육’ 초급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기술인 가상/증강현실(VR/AR)에 대한 산업체의 관심이 늘고 있는 것을 반영한 조치다.

이번 사업은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과 VR/AR 기술의 융합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

교육은 Δ제조공정 학습콘텐츠 ΔAR쇼핑 Δ가상공간의 인테리어 구현 등 제조·유통·건축 분야 특화 과정으로 진행된다. 반별 20명 이내 소규모 집중 교육으로 이종산업간 융합에 어려움이 없도록 밀착 관리·운영할 예정이다.

누구나 별도 비용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은 판교와 의정부에서 각각 진행된다. 초급과정은 8월 1차, 9월 2차 과정이 진행되며, 수료생에게는 수료증과 중·고급 교육기회(중급 10월, 고급 11월 예정)가 주어진다.

희망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은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현장의 VR/AR에 대한 기술적 목마름이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라며 “VR/AR과 산업 융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