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오사카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상태바
코트라, 오사카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9.1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가 13일 우리나라 청년들의 일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오사카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한 '한국 인재 채용 박람회'를 이날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일본의 섬유화학 제조 기업 쿠라보를 비롯해 서일본 지역의 주요 기업 19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들은 총 42개 직종에서 116명의 한국 인재 고용을 희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고용 희망 인원을 업종별로 보면 제조업(32%)과 IT(32%)가 과반을 차지해 IT 인재 부족 현상 등에 따른 채용 수요가 두드러졌다. 오사카는 '모노즈쿠리'(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한 일본의 제조문화)로 유명한 제조기업들이 다수 분포해 있다.

관광·서비스업의 채용 희망 규모는 전체의 16%로 호텔·리조트 업계의 구인 시장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트라는 주 오사카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협업해 이력서 코칭과 일대일 모의 면접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편 지난달 9일 열린 사전 채용설명회에는 7개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참여해 기업 별로 원하는 인재상과 면접 포인트, 복리후생 등에 대해 소개했다.

손호길 코트라 오사카무역관장은 “향후 추가적인 입국 제한 완화 조치로 일본 취업이 활기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한국 인재의 채용을 희망하는 좋은 일본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