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혁신 국민제안 우수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콘텐츠진흥원 ‘혁신 국민제안 우수 공모전’ 개최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08.3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2 혁신 국민제안 우수 공모전’을 개최하고 내달 1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관의 혁신과 미래 발전을 위해 공공서비스 수요자인 국민들이 제안하는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하여 실질적인 변화와 성과를 창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콘진원은 이러한 국민참여형 기관 운영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혁신역량을 극대화하며 K-콘텐츠 산업의 활력을 더욱 높여나갈 방침이다.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제도 개선 ▲사업 개선 및 제안 ▲규제혁신 ▲기타 총 4개로 나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실행 가능하고 상용화나 유통되지 않은 아이디어와 콘텐츠여야 한다.

콘진원은 실현가능성(50점), 주제부합성(30점), 독창성·창의성(20점)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4건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당선자에게는 최대 5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이 밖에도 콘진원은 대국민 소통 강화 및 혁신 추진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대학생 및 청년 종사자를 대상으로 ‘시민참여혁신단’과 ‘문화예술분야 공공기관 협업 네트워크’를 추진 운영하며 국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기관 사업에 반영해왔다.

특히 ▲문화산업 공정문화 실현을 위한 온라인 정책 토론회 개최 ▲경영 제도개선을 위한 지원사업 신청 시 제출서류 간소화 ▲지원사업 수행 기업의 편의 제공을 위한 성과 취합 절차 통일 시행 등 우수 의제들을 기관 운영과 사업에 즉각 도입한 바 있다.

조현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를 창출하는 기관으로 나아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