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국내 이공계 대학생 대상으로 '퀄컴 IT Tour' 진행
상태바
퀄컴, 국내 이공계 대학생 대상으로 '퀄컴 IT Tour' 진행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08.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이 국내 우수 이공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미국 본사로 초청하여 '퀄컴 IT Tour'를 진행하였다.

 

퀄컴 IT Tour는 올해 18번째로 진행되며 한국의 이공계 학생들에게 5G 및 모바일 연결성을 넘어 지능형 초연결망을 제공하는 퀄컴의 여러 기술들을 소개하고 글로벌 IT 선두 기업을 직접 방문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은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퀄컴의 다양한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크리스티아노 아몬 퀄컴 사장 겸 CEO가 처음으로 참석해 글로벌 5G 및 AI 리더십을 위한 퀄컴의 사업 다각화 전략 및 비전을 소개하는 것과 더불어, 참가자들의 5G 적용 사례에 대한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혁신 솔루션을 경청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참가자들은 퀄컴 본사에 근무 중인 한국 엔지니어들과의 멘토링 세션을 통해 최첨단 IT 기업 현장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듣고, 진로상담과 취업 준비, 직장 생활에 필요한 맞춤 정보를 얻기도 했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는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도 자리해  참가자들을 격려하며 자리를 빛냈다.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팬데믹 이후 다시 개최된 퀄컴 IT 투어를 통해 다가오는 지능형 초연결망 시대에서 무선 통신 기술의 미래를 선도할 인재들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퀄컴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 인재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퀄컴은 IT 투어 이외에도 석·박사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운영하는 등 한국 이공계 인재 육성과 모바일 생태계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