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인문사회경영계열 디지털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인문사회경영계열 디지털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8.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인문사회경영계열 학생들의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한 Google Analytics 공인전문가 양성과정(GAIQ)을 비대면 강의로 진행하였다.

2020년부터 방학 기간에 진행해오고 있는 본 프로그램은 인문사회경영계열 학생들이 디지털 이해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디지털 빅데이터들을 관리하고 분석하는 툴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 실무 지식, 디지털 광고에 대한 기초지식과 측정방식, 목표에 적합한 데이터 수집 및 전략 수립 등을 교육하였다.

4일 동안 총 15시간의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방학 기간 학생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하여 운영하였다. 4일간 35명 재학생이 100% 출석하여 전원이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달성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혼자 공부하기에는 낯선 프로그램이라 쉽지 않았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여러 가지 기능들을 활용해 볼 수 있어 좋았다’, ‘GA를 쓰는 목적과 상세한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셔서 스스로 GA를 활용해보고자 하는 의지가 생겼다.’ ‘마케팅 분야를 준비하거나 개인 채널을 운영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수업이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동계방학 때에도 수요조사를 기반으로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다양한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은 아주허브(hub.ajou.ac.kr) 및 홈페이지(job.ajou.ac.kr)를 통해 신청 및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