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월간자소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월간자소서 프로그램 운영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6.3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구직 입사지원서 작성을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해 월간자소서 프로그램을 4월부터 3달간 운영했다.

월간자소서는 서류 작성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서류 입문 과정으로 기본 자소서 작성법 특강과 1:1 컨설팅으로 구성돼 있다. 특강을 통해 이력서와 자소서 작성법에 대해 A부터 Z까지 기본부터 안내하고, 경험 정리 파일을 제공하고 직접 학생들이 작성해보면서 자소서 소재를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후속으로 진행된 1:1 컨설팅에서는 경험정리 기반으로 자소서 문항 활용법에 대해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3회에 걸쳐 진행된 월간자소서에 총 170여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하였고, 설문조사에서 자소서 작성 시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 등을 통해 학생 수요에 맞춘 프로그램이 제공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 만족도 내용을 토대로 서류 기초를 다루는 월간자소서를 2학기에도 진행할 계획이며, 관련 프로그램은 아주허브 및 학생경력개발시스템을 통해 확인/신청할 수 있다. 또한, 하계 방학에도 계열별 자소서 작성법 특강, 자소서 완성반 등 서류 완성을 돕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학생들의 니즈에 맞춘 서류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