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2022 중견기업 디지털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1기 성료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2022 중견기업 디지털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1기 성료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6.1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아이지가 공동주관하는 ‘2022 중견기업 디지털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1기’가 지난 8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2 중견기업 디지털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은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적으로 수행하고 확산⋅전파할 수 있는 전문역량을 갖춘 핵심리더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이번 과정은 △인공지능·빅데이터 △중견기업 산업데이터 활용 △5G·IoT 등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의 정의부터 △경영지원 △생산품질 △영업·마케팅 △유통물류 등 각 산업 분야별 활용사례 연구를 통해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법을 실습한다.

특히, 디지털 전환 퍼실리테이터의 역할과 경영전략 등의 사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 플립러닝을 활용하여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고 수강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1기 과정을 수료한 한 수강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현장경험이 풍부한 강사들과의 사례연구를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윤혁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센터장은 “본 교육과정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기업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조직 구성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향후에도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국내 중견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을 지원하고, 기업들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2 중견기업 디지털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2기는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3일간 서울역 비즈니스 센터에서 진행되며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