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시대를 초월한 성공의 열쇠 10가지' 출간
상태바
신간 '시대를 초월한 성공의 열쇠 10가지' 출간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5.2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대를 초월한 성공의 열쇠 10가지.
더로드. 452쪽. 1만9천5백원. 손미향 지음

<‘시대를 초월한 성공의 열쇠 10가지’>는 청년들에게 단순히 직업을 찾아주는 매뉴얼이 아니라 자기 주도적 맞춤 커리어코칭 프로세스를 디자인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책의 저자인 손미향 코치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연구교수이자 초대 커리어개발 센터장으로 재직 중, 언어, 종교, 문화, 국적이 다른 국제유학생들이 졸업 후 한국이나 자국에서 직업을 갖고 커리어를 개발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음을 알게 된 후, 개별 맞춤 코칭을 통해 청년들이 자기 자신을 들여다보는 내적대화로 자기 성찰을 하고, 알아차림이 결국 성숙에 이루도록 돕고 있다.

손미향 코치는 "일터에서 일을 하게 되었을 때 스스로 이루어 갈 자신의 비전과 미션이 무엇인지 상상해보고 담담히 비전 노트에 적어본다. 주변의 모든 상황을 따지고 감안하기 전에 만약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면 해보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를 적어야 한다. 직장 생활을 시작하면서도 끊임없이 궁금해 하며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답하는 '내적대화'를 지속해야 한다"라고 말한다. 

손 코치는 국제 유학생이 증가하고 있고, 4차 산업 시대에 취업난이 가증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 스스로 자신의 인생 미션을 깨닫고 자신이 왜 이 세상에 태어났는지 알아내기만 한다면, 그 어떤 어려움에 봉착하더라도 삶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다. 때때로 일하는 장소는 다양하게 바뀔 수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해야 할 삶의 미션은 변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어디에서 일하느냐가 아니라 무엇을 하는가'이다"라고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