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26~27일 메타버스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 개최
상태바
기아, 26~27일 메타버스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5.2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 간 메타버스 공간인 '기아 오토월드'에서 취업 상담회 '어쩌다 취준생'을 개최한다.

기아는 자기소개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취업준비생들에 기아 채용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 전반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일반 신청자는 물론 올해 기아 채용에 지원했던 지원자도 초대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담회를 진행한다.

기아 오토월드는 △기아 본사 1, 2층 △기아 360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등 기아 브랜드의 실제 공간을 바탕으로 꾸며졌다. 기아 오토월드 내 기아 본사 1층에서는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가 참석해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자소서 첨삭, 모의 면접, 커리어 상담 등 1대1 직무상담과 직무별 그룹 상담 등 맞춤 취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2층 가상공간에서는 △판매·서비스 △구매·품질·제조솔루션△신사업전략·테크 △고객경험·상품 △기획지원(재경, 경영혁신, 기업전략, 경영지원, 홍보) △생산·안전·PT 등 부문별 현직자들이 참여해 직무소개와 질의응답, 자소서 첨삭 등을 진행하는 실시간 직무토크 라이브가 펼쳐진다. 직무토크 라이브는 기아 채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메타버스 공간 기아 360에는 △기아 △모빌리티 △채용 △복지·조직문화 등 네 가지 분야로 나눠진 테마 전시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기아 임직원이 직접 도슨트로 참여한다.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아 합격자의 자기소개서도 전시한다. EV6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가상공간에서는 방명록 작성 이벤트와 OX퀴즈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아 관계자는 “코로나로 오프라인 채용설명회가 축소되면서 취업정보를 확보하기 어려웠던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취업의 자신감을 갖고, 기아뿐만 아니라 원하는 곳에 입사해서 꿈을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