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친화기업 ESG 사업 지원…2400명에 직무역량 향상 기회
상태바
청년친화기업 ESG 사업 지원…2400명에 직무역량 향상 기회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4.0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13개 선정, 38개 기업 참여…직무훈련·일경험 등 제공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에 13개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이를 통해 약 2400명의 청년에게 직무훈련과 일경험 등을 통한 직무역량 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용노동부는 7일 건국대학교 국제회의장에서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사업의 프로그램 선정결과를 발표하고, 38개의 참여기업에게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가입증서를 수여했다.

이 사업은 기업이 ESG 경영 차원에서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직무훈련 및 일경험 등 프로그램을 선정해 운영비, 참여자 수당,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ESG 경영은 투자 의사결정 등에 있어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비재무적 요소를 적극 고려하는 흐름을 통칭하는 개념이다.

이번 공모에는 CJ올리브네트웍스, 하나금융그룹, SK텔레콤, 호텔롯데와 같이 규모가 큰 기업 외에도 삼익THK, 메가존클라우드, 알비더블유 등 다양한 산업의 중견·중소기업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8월 3일부터 한국경영자총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관협업 방식의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고용부는 이 사업이 기업이 보유한 강점과 인프라 등을 활용해 청년구직자의 직무역량 향상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더 많은 청년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4월부터는 프로그램별 운영 일정에 따라 참여자를 모집하며,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 청년센터(https://www.youthcen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경덕 고용부 장관은 이날 행사에서 “이번 공모에서는 상대적으로 직무훈련이나 일경험 등 프로그램 참여기회가 부족한 지역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IT 분야 외에도 호텔, 금형, 스마트 영농, 뮤지컬 등 여러 산업의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