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I, 제4기 STEPI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 모집
상태바
STEPI, 제4기 STEPI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 모집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3.2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이 과학기술정책과 과학기술정책연구원의 다양한 소식을 전할 ‘제4기 STEPI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을 모집한다.

STEPI 대학생 크리에이터 기자단은 국민이 과학기술혁신정책을 공감할 수 있도록 대학생만이 갖고 있는 젊은 시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사진, 동영상 등 콘텐츠 제작 및 SNS 활동을 좋아하는 국내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출된 기자단은 12월까지 약 9개월간 과학기술혁신 정책 분야 현장 취재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다.

기자단에 선발되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교육 등을 포함하여 ▷월 별 소정의 활동료 지급 ▷콘텐츠 제작비 지원 ▷과기정책연 주요 행사 등 연구현장 참여의 기회도 제공된다.

모든 활동을 무사히 수료한 기자단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성과에 따라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상 및 우수 기자 포상, 우수콘텐츠 포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지원자는 서류 심사 및 화상면접 등을 거쳐 4월 첫 주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하며, 선발된 기자단은 온라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최미 STEPI 대외협력팀장은 “크리에이터 기자단이 과학기술혁신정책을 다양한 콘텐츠로 MZ세대를 비롯한 전 국민에게 알리는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라며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