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일자리 창출, 내년 1월 교육생 모집
상태바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일자리 창출, 내년 1월 교육생 모집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1.1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기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수료식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에서 교육생 60명 중 44명이 포스코를 비롯해 대기업에 합격하는 등 일자리 창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지역 내 청년의 대기업 취업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포스코그룹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인재양성 사업으로 시는 2019년 포스코와 협약을 맺고 작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 속에서도 포스코 14명, 포스코케미칼 등 그룹사 5명, SK하이닉스, 코오롱인더스트리, 현대제철 등의 대기업에 25명 등 총 44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지역 내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광양시 6개월 이상 거주자 중 공개모집을 통해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쳐 최종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포스코 입사에 필요한 ▲직무 기초지식(공유압, 크레인, 용접, 전기일반, 기계도면 등) ▲인성교육(교양,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즈니스 매너, 직업윤리, 사회공헌 활동 등) ▲회사상식(회사 역사, 직무소개) ▲현장교육 ▲모의면접 등 포스코그룹 공개 경쟁 지원에 필요한 역량향상 교육을 6개월 동안 운영한다.

취업아카데미 1기와 2기 운영으로 교육생 60명을 배출했으며 내년 1월 공개모집을 통해 3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고 3월 중에 개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