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로지도, 인하공업전문대학교 진로지도사 1급 자격과정 실시
상태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로지도, 인하공업전문대학교 진로지도사 1급 자격과정 실시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1.12.1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대학생이 많다. 대학생 시기는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진로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다. 자신의 진로를 스스로 결정해야 하지만, 환경 변화를 예측하여 그에 맞는 진로를 혼자서 준비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따라서 교수와 교직원이 개입하여 진로지도를 통해 진로개발을 하도록 도움을 주어야 한다.

진로지도사는 전생애에 걸쳐 내담자를 대상으로 진로를 설계하는데 필요한 모든 과정을 돕는 전문가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이후 미래사회 전망과 환경변화에 따른 진로선택이 중요해지면서, 대학생들의 진로를 지도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자격증이기도 하다.

인하공업전문대학교가 진로지도사 1급 자격과정을 12월 13일(월)부터 29일(수)까지 실시한다. 이번 자격과정은 교수 및 교직원 대상으로 진로 지도와 상담기법 교육을 통한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된다.

진로지도사 1급 자격 과정은 학생들의 상담과 진로의 구체적인 설계를 위한 커리어 설계 및 코칭, 경력개발관리 지도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진로상담을 위한 소통 리더십 ▲커리어코칭을 위한 다양한 접근법 ▲경력개발관리 ▲자기분석 진단도구 및 기법의 이해 등 총 10시간의 교육내용으로 이뤄진다. 이후, 진로지도사 자격 필기시험에서 60점 이상을 취득하면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진로지도사 자격과정을 취득하면, 내담자의 진로상담 및 코칭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진로지도 상담가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