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주관 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일반리그 모집
상태바
정부 주관 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일반리그 모집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5.04.0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도전! K-스타트업 2025'의 혁신창업리그에 참가할 팀을 4월 1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혁신창업리그는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16개를 중심으로 예비창업자와 창업자를 모집한다. 센터별로 예선 리그를 통해 총 80팀을 선발한 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종합예선을 통해 통합본선에 진출할 최종 4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종합예선 및 통합본선 진출팀들을 대상으로 사업모델 고도화, 투자 설명회, 오픈이노베이션 연계 등 후속 지원을 통해 참가팀들이 통합본선 및 왕중왕전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돕는다.

혁신창업리그는 중기부가 주관하는 예선 리그로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유망 창업자를 발굴 및 포상해 창업 분위기를 확산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25 참여를 통해 '왕중왕전'에서 수상한 팀은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등 각종 정부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민간 투자자 연계를 통한 투자금 유치도 가능하다.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혹은 창업 3년 이내 기업은 누구나 '혁신창업리그'에 참여할 수 있다.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혁신창업 클럽리그'는 전국 11개 창업중심대학에서 예선을 주관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하며 5월에 별도 모집한다. 교육부 등 10개 중앙부처 창업리그도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