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4년도 커리어로드맵경진대회 시상식'을 11월 19일 진행했다.
한신대학교 커리어로드맵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취업준비 및 미래설계를 독려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올해에는 신규 사업인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저학년 대상인 빌드업 프로젝트-직업 포트폴리오와 연계하여 저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에 대한 주도적인 로드맵 수립을 통해 체계적으로 취업전략을 수립하여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7월부터 모집을 시작하여 10월 중순까지 상담을 통한 포트폴리오 컨설팅까지 진행되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어 54명의 지원자를 모집하였다.
제출한 최종 보고서를 토대로 최우수상 3명, 우수상 8명, 장려상 12명을 선발하였으며,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23명의 수상자를 선발하여 총 6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상담을 통해 커리어로드맵을 수립하면서 자신의 강점을 고찰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의 계획과 방향성을 확립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 “내가 하고싶은 일이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등의 참가 후기를 남겨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김용희 한신대 진로취업지원단장은 "커리어로드맵을 통한 진로설정 및 설계를 통해 실제 취업 준비에도 적용하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취업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