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용희)는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로써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거점프로그램인 H-Digital AWS클라우드 직무캠프를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총 5일간 농심 본사에서 진행했다.
AWS클라우드 직무캠프과정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서 기업이 구직자에게 요구하는 AWS 특화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기초지식이 없어도 따라 올 수 있도록 기초 용어 설명부터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형식적인 교육이 아닌 실질적인 AWS클라우드 사용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신대 재학생 및 지역청년이 20여 명이 참여하여 수료하였으며, 참여자들은 “AWS에 대해서 처음부터 천천히 잘 가르쳐주셔서 AWS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진로 및 적성 고민 중에 본 과정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클라우드를 한번도 접해본 적 없는 입장으로서 교육자들께서 친절히 지도해주셔서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 "농심 본사 건물에 들어와볼 수 있어서 좋았다. 식품 기업에 취직하고 싶다는 생각이 늘 있었는데 언젠가 농심에도 꼭 지원해볼 것이다.” 등의 다양한 의견들을 전했다.
한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대학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이번 여름방학 AWS클라우드 직무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관련 직무 역량을 충실하게 준비하여 취업 성공률을 높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