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VR게임콘텐츠과, 예비 지원자들을 위한 고등학교 방문 특강 진행
상태바
신구대학교 VR게임콘텐츠과, 예비 지원자들을 위한 고등학교 방문 특강 진행
  • 한지수 기자
  • 승인 2023.11.2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구대학교 정보미디어학부 VR게임콘텐츠과 허준 교수가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방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신구대학교 정보미디어학부 VR게임콘텐츠과 허준 교수가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에서 ‘고등학교 방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신구대학교 정보미디어학부 VR게임콘텐츠과는 2024학년도 예비 수능 지원자들을 위한 ‘고등학교 방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VR게임콘텐츠과는 앞서 특강 안내 공문을 게임 관련 전공이 있는 15개 특성화 고등학교에 보냈다. 특강 주제는 게임 및 VR 분야 관련 특강으로, 세부적으로는 △게임 및 VR 콘텐츠 기획 △게임 및 VR 프로그래밍 △2D/3D 그래픽 및 UIUX 디자인을 제시했으며, 장소는 특강을 신청한 고등학교로 방문하는 것을 제안했다.

해당 공문에는 방문 특강에 대한 고등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VR게임콘텐츠과 교수진의 실무 이력을 상세히 제공했고 방문 특강 기간은 2023년 11월 1일부터 2024년 2월 5일까지 수시 1~2차 접수 기간과 정시 접수 기간에 걸쳐 고등학교에 방문, 학생들과 만날 수 있도록 특강 기간을 충분히 제공했다.

이 가운데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 등이 문의를 접수했다.

이에 올해 10월 25일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에서 조현재 교수의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특강을 시작으로, 11월 9일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어도비 XD(Adobe XD)를 활용한 모바일 UIUX 특강을 진행했으며, 이후 학과 소개와 학과 투어에 대한 수요 조사를 진행했다.

특히 한국애니메이션고에서는 컴퓨터게임제작과 의뢰로 11월 7일 VR게임콘텐츠과 허준 교수가 ‘멀티 플랫폼 게임 개발 방법’을 주제로 방문 특강을 진행했다. 고교 2~3학년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특강 이후에는 학과 소개를 진행, VR게임콘텐츠과 관련 깊이 있는 질의응답이 이뤄졌으며, 학생들은 VR게임콘텐츠과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VR게임콘텐츠과는 이 밖에도 선린인터넷고등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12월, 1월 진행될 특강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VR게임콘텐츠과는 이번 고등학교 방문 특강이 게임 관련 전공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교수진의 전문 지식을 전달할 수 있어 의미가 남달랐으며, 고등학생들을 직접 만나서 소통하는 기회도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VR게임콘텐츠과가 아직 역량에 비해 인지도가 낮지만, 앞으로 학과의 다양한 장점을 알리고 고등학생들의 니즈를 파악해 고등학교 방문 특강을 매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