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핏, 커뮤니티형 멘토링 '취업Q&A' 시범 운영
상태바
점핏, 커뮤니티형 멘토링 '취업Q&A' 시범 운영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2.2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 채용 플랫폼 점핏이 커뮤니티형 개발자 멘토링 서비스인 ‘취업 Q&A’를 시범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취업 Q&A는 개발자들이 궁금한 질문을 남기면, 멘토(전문가 패널)로 활동하는 베테랑 개발자들이 직접 답변을 남겨주는 서비스다. 공개 게시판 형태로 운영해 질문, 답변자뿐 아니라 개발자 커리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주제는 △이직·커리어 △이력서·포트폴리오 △기술스택 △코딩테스트·면접 등이다. 


취업 Q&A에서 활동하는 멘토는 국내외 빅테크 기업을 포함해 IT 기업에서 근무하는 10~20년차 이상 시니어 전·현직 개발자 8명이 자리하고 있다. 하나의 질문에 한 명의 전문가가 아니라 2명 이상이 답변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유저들은 각 게시물에 대해 공감 반응 표시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다.

양현지 점핏 매니저는 “취업 Q&A를 한 달 가량 운영하는 동안 1000개 이상의 게시물 반응이 달리는 한편, 이직·커리어 분야 질문이 52%를 차지해 커리어 발전에 대한 신입 및 주니어 개발자들의 높은 관심과 멘토링에 대한 목마름을 확인했다”며 “올 상반기까지 개선점 보완 후 서비스 정식 출시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