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기술 실용화 전문인력 양성 위해일반대학원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 신설
상태바
고려대, 기술 실용화 전문인력 양성 위해일반대학원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 신설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09.2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는 기업가 정신을 겸비한 기술 실용화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를 일반대학원 과정으로 신설하여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유니콘 기업을 배출하기 위해 실전형 창업교육을 강화하고 창업 문화를 확산하며 창업 친화적 교육 과정 구축을 통해 기술 실용화 핵심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창업을 직접 경험한 전문 교수진에 의한 체계적인 창업 교육과 Beyond Capstone 등의 다양한 현장 중심의 실무 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고려대 기술지주회사, KU-KIST융합대학원, 기술사업화센터, 고려대 안암병원 등 교내 전문 기관과 인근 경희대, KIST, 홍릉 바이오 특구 등 외부 기관들과의 유기적인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디지털 헬스케어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을 통한 기술 실용화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에서는 선발된 학생 전원에게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역 과학기술 성과 실용화 지원사업』 정부지원금으로 학위 과정별 4학기 동안 장학금을 최대 50%까지 지원하며, 홍릉바이오특구 내 바이오 벤처기업 등 창업기업에서의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최신 기술 및 창업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미국 및 유럽 박람회 등 참관 기회를 제공하고, 석사과정은 졸업논문 대신 사업 계획서로 대체하여 창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려대 일반대학원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는 2023학년도에 창업학 석사과정과 박사과정 을 모집할 예정이며 2023학년도 전기 신입생 원서접수 기간은 10월 4일부터 10월 17일 17시까지이다(필수서류는 18일 17시까지 제출). 이후 11월 19일에 구술시험이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15일에 발표된다. 모집요강은 아래 URL에서 확인 가능하다.

(* https://graduate.korea.ac.kr/matriculate/koreans_n.html)

첨단기술비즈니스학과 정석 주임 교수는 “다양한 분야의 대학원생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이 창업으로 시너지가 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