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 여성친화 기업탐방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서일대, 여성친화 기업탐방 프로그램 실시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10.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일대학교 SU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안영명)는 지난 26일 ‘여성친화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인 CJ제일제당(CJ 블로썸 캠퍼스)에서 진행해 대기업의 제품 공정 과정을 알 수 있는 기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CJ제일제당은 2014년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는데, 가족친화기업이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CJ제일제당의 대표적인 가족친화 제도로 알려진 모성보호 Flexible Time제는 여성인력 육성 강화의 일환으로 육아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출산 전·후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게 지원하는 제도이다. 이 밖에도 다방면에서 여성을 배려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히스토리 시어터, 햇반홀, 햇반 스마트 팩토리, 테크놀로지 홀, 카페테리아로 구성된 CJ 블로썸 캠퍼스는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식품들이 체계적으로 생산이 되는지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대기업으로 기업탐방을 다녀올 기회가 많지 않은데 이번 기회를 통해 CJ 기업정보와 지원과정 및 취업전략, 제조 공정 등을 알 수 있어 유익했으며, 취업에 대한 의지가 높아졌다는 반응이 많았다.

안영명 SU대학일자리본부장은 “여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자기주도적인 취업준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일대학교 SU대학일자리본부는 여성친화 기업탐방을 비롯해 여학생들의 취업의식 고취와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