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성다이소 영업 - 매장분석으로 판매상품과 소비자와의 연관성을 찾다! [생생 취업 성공기]
상태바
아성다이소 영업 - 매장분석으로 판매상품과 소비자와의 연관성을 찾다! [생생 취업 성공기]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3.3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준비생들은 일단 목표 기업에 합격한 선배들의 합격후기를 찾는다. 그들이 어떤 식으로 취업에 성공했는지 생생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뉴스앤잡에서는 [생생 취업 성공기]를 통해 이제 막 입사한 신입사원의 최신 취업 성공기를 전한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아성 다이소에 재직 중에 있는 신입사원입니다. 제가 취업 준비를 하면서 아쉬웠던 점과 도움이 됐던 활동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저만의 취업 후기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Q. 진로를 어떻게 정하고, 진로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저는 대학생활 여러 활동을 스펙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고 했다기보다는 제 흥미와 관심사 위주로 선택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저의 가치관이나 적성에 대해 알 수 있었고, 그 과정에서 어떤 일을 하면 잘 할 수 있는지 진로에 대해 자연스럽게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본인의 진로를 파악하는 준비과정을 거치면 목표 기업을 설정할 수 있게 됩니다. 본인이 가고자 하는 기업을 설정했다면, 기업에 대한 자료 수집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취업 포털 사이트를 통해 기업의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최신 뉴스 기사와 기업의 홈페이지, 보고서 등을 확인해 기업의 가치관과 목표 등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Q. 서류전형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자기소개서는 많이 써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쓸 때와 여러 번 썼을 때의 결과물을 비교해 보면 내용은 같아도 글의 흐름이나 맥락적인 부분에서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인사담당자들은 수천 개의 자기소개서를 읽기 때문에 한눈에 들어오게끔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역량과 기업의 가치관에 맞는 스토리를 잘 풀어 쓰되 문장의 구조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소제목 달기, 두괄식으로 쓰기는 꼭 기억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함께 취업을 준비하는 친구들이나 가족, 학교 취업팀 등을 활용해 꾸준한 첨삭을 받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내가 읽었을 때 놓친 부분이나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많이 매끄러워지고 준비된 자기소개서를 보여줘야겠다는 마음에 자소서를 혼자 준비할 때보다 열심히 준비할 수 있게 됩니다.

Q. 면접전형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저는 면접 전에 해당 기업에 대한 뉴스를 꾸준히 찾아 읽었습니다. 그리고 매장의 시장 분석을 통해 판매 상품과 소비자 간의 연관성을 찾고 그 부분에 대해 나름대로 분석을 했습니다. 그래서 누구보다 기업에 관심이 많다는 점을 어필하려고 했고, 실제로 면접에서도 실제 기업의 업무와 파악에 대해 물어봤을 때 이 부분에 대한 답변을 했던 것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제가 지원한 직무에 대한 역량을 제 나름대로 분석해 제 가치관과 결합시켜 어필했던 점이 긍정적으로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에 대한 파악은 기본적으로 한 뒤, 본인의 직무와 매장에 대한 관심을 적극적으로 어필하고 면접관에게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취업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학생활도, 취업도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런 시기인 만큼 본인에 대해 돌아보면서 내가 좋아하는 일에 대해 차분히 생각해 보면 오히려 내 적성과 직무, 원하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시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힘들다고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마시고 천천히 그리고 자신만의 준비 방법으로 도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이팅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