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주요작물 자동탐지 데이터 해커톤' 1월 온라인 개최
상태바
'제주 주요작물 자동탐지 데이터 해커톤' 1월 온라인 개최
  • 김현택 기자
  • 승인 2021.12.1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국토정보공사, ㈜올포랜드, ㈜제이시스, ㈜이노팸이 내년 1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온라인으로 제주 주요작물 자동탐지 데이터 해커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의 일환이다.

제주 주요작물 자동탐지 데이터는 제주도 컨소시엄이 15개의 제주 주요작물에 대해 제주 밭 전역을 대상으로 드론 촬영 및 항공·위성영상을 수집해 구축한 데이터로, 이번 해커톤은 구축된 데이터의 활용을 확대하고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활용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제주 주요 작물은 월동무·당근·양파·마늘·양배추·브로콜리·쪽파·콜라비·적채(적양배추)·비트 등 월동작물 10종과 옥수수·감자·메밀·콩·기장 등 식량작물 5종이다.

총상금 500만원의 본 해커톤 참가팀 모집은 오는 21일까지로, 학습용 데이터셋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공고는 온오프믹스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최사 관계자는 “다양한 영상기반으로 시계열적으로 정확도 높은 데이터를 구축했다”며 “이번 해커톤을 통해 구축한 데이터가 보다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