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학과] 좋아하는 게임을 직접 만든다! '게임콘텐츠학과'
상태바
[이색학과] 좋아하는 게임을 직접 만든다! '게임콘텐츠학과'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6.2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에서는 산업체 수요에 맞는 전문 직업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전문성과 특색을 갖춘 이색·특성화학과들을 개설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 맞춰 필요한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유망한 이색학과를 선정해 소개한다.

 게임콘텐츠학과 

게임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게 되면서 게임 산업 역시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다. 지속적인 게임시장의 발전과 새로운 플랫폼(스마트폰과 스마트기기)의 등장에 따라 국내외 게임 산업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엄청난 수의 게임 개발 인력을 필요로 하고 있다. 게임 산업 내 다양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게임 제작 실무에 필요한 능력을 기를 수 있는 학과가 바로 게임콘텐츠 학과다.

게임콘텐츠학과는 디지털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획 프로그래밍을 비롯해 그래픽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다. 특히, 국가 산업의 근간이 되는 게임 콘텐츠 제작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게임 제작 분야에서 직무능력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  적성 = 게임콘텐츠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게임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필요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게임을 제작하는 일에 흥미가 있어야 한다. 또한, 다양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능력과 풍부한 상상력, 창의적인 아이디어, 논리적인 사고력이 필요하다.

게임 아이디어 노트를 통해 게임에 대한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각종 코딩 사이트나 프로그램의 코딩 작업으로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원리를 배워두는 것도 좋다.

 졸업 후 진로 = 게임콘텐츠학과에 진학하면 ▲게임기획자 ▲게임프로그래머 ▲2D 3D 그래픽 전문가 ▲시나이로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게임마케터 ▲애니메이터 ▲게임프로듀서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시스템 운영 관리 및 보수 등의 진로를 설정할 수 있다.

◆ 관련 자격증 = ■ 게임기획전문가 ■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 컴퓨터그래픽 자격증 ■ 게임그래픽전문가 ■ 보드게임지도사 2급 ■ 보드게임지도사 1급 ■ ISTQB(CFTL) 등이 요구된다.

◆  주요 개설 대학 = 김포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경민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동원대학교, 부천대학교, 신구대학교, 연성대학교, 영진전문대학교, 장안대학교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