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커리어브랜딩 - 취업, 창업, 투잡러까지! 성공을 부르는 진로 설계의 모든 것!
상태바
[신간] 커리어브랜딩 - 취업, 창업, 투잡러까지! 성공을 부르는 진로 설계의 모든 것!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균수명 100세, 사회생활 60년 시대,
역량을 기반으로 미래를 개척하는 인생 지침서”

인생을 크게 세 개의 단계로 구분하면 30/30/30 법칙이 존재한다. 처음 30년은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시기이며, 두 번째 30년은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수행하는 시기이다. 마지막 30년은 은퇴 후 죽을 때까지 인생을 마무리하는 시기이다.

즉, 앞으로 우리는 60년간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삶을 준비해야 한다. 이에 저자는 이 책의 1부에서 인생에 꼭 필요한 기본기에 해당하는 총 30가지의 역량을 소개한다. 이 역량을 개발해서 자기 것으로 삼는다면, 전문가, 투잡러, 자기 사업 중 어떤 방향을 선택하더라도 성공한 삶을 개척할 수 있다고 전한다.

2부에서는 전문가, 해외 취업기, 투잡러, 창업 등 바람직하게 진로를 잘 설정한 2030세대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며 이 중 하나를 인생의 좌표로 설정하고, 자기 삶에 직접 적용하여 실천해 보길 권고한다. 또한 창업과 취업은 별개의 영역이 아니며, 결국 자기 사업을 하는 사람이 정년 이후 독립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3부에서는 인생을 살다 보면 만나게 되는 어려움과 풍파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담았다. 또한 창업을 시도한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이 결정적인 순간을 어떻게 극복하고, 반면 아쉬움으로 남는 의사결정은 무엇이었는지 등을 소개함으로써 그들의 현실적인 창업 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마지막 4부에서는 은퇴 이후의 삶에 대한 두 세계 석학의 이야기를 담았다. 영국의 세계적인 석학인 찰스 핸디의 삶과 저서, 그리고 미국의 석학인 피터 드럭커 교수의 삶에 대한 통찰을 소개한다. 그들의 오래된 조언을 통해 2030 세대의 진로 고민에 한 줄기 실마리를 찾는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