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디지털트렌드2023
상태바
[신간] 디지털트렌드2023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0.1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디지털 전환은 이제 산업의 분야나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생존 문제가 되었다. 전 세계적 불황이 우려되는 지금이야말로 더 필수적이다. 금융·제조·모빌리티·건설·유통 등 많은 부분의 기업들이 스스로 ‘테크기업’으로 재정의하며 디지털 혁신을 위한 비전을 선포하지만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압박은 더욱 강해졌다. 이런 상황에서 단순히 디지털 기술을 받아들이는 것뿐만 아니라 제대로 ‘알고’ ‘성장’하고 ‘효율화’하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여기저기서 물가도 오르고 금리도 상승해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를 드러내고 있다. 하지만 진짜 위기는 아직 오지 않았다. 내년 경기 침체에 대비하기 위해 우리는 반드시 디지털 전략을 짜야만 한다. 경제 위기를 뛰어넘을 수 있는 방법은 디지털 트렌드에 있으며, 디지털이야말로 불황을 이기는 단 하나의 방법이다. 《디지털 트렌드 2023》은 디지털 핵심 기술 10가지를 담았으며, 이를 통해 기업은 어떻게 금융 위기를 이겨나갈 것인지 전략을 짤 수 있을 것이다.

현실 세계가 아닌 가상 세계의 꼬마빌딩이 내 진짜 자산이 되는 NFT부터, 2023년 대세가 될 웹 3.0과 이를 이용한 미래기술 여행, 데이터 전쟁의 중심이 될 마이데이터와 그로 인해 급부상할 신산업인 마이페이먼트까지 분석한다. 100만 개의 서비스를 단 하나의 앱에 담은 슈퍼 애플리케이션으로 성공한 기업의 전략도 심층적으로 들여다보고, 저자가 단독 취재했던 기업의 CEO 인터뷰까지 담았다. 글로벌 경제 위기가 눈앞에 닥친 지금, 이 책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바꿔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