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오산정보고 한신청년이음JOB Go’ 맞춤형 취업지원
상태바
한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오산정보고 한신청년이음JOB Go’ 맞춤형 취업지원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7.1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상욱)는 지난 7월 11일(월) 오산정보고등학교에서 특성화고 3학년 재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한신청년이음 JOB Go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지역청년의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해 오산정보고등학교 3학년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였으며 사전에 자신이 희망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5개 주제 6개 분반으로 진행하였다. 특강주제는 실전대비 AI 면접체험, 2022년 채용트렌드, 면접JOB담, 알아두면 쓸모있는 직장생활, 이미지메이킹으로 구성되었으며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지역 거버넌스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취업지원서비스를 신조로 기획되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AI면접이 생소했지만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거부감을 줄일 수 있었고 면접에서 감점요소나 도움이 되는 부분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상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지역청년의 취업역량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의 특강 및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동기부여와 직무역량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