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웹툰’ 54명의 작가들, ‘코로나19 극복 응원 캠페인’ 동참
상태바
‘다음웹툰’ 54명의 작가들, ‘코로나19 극복 응원 캠페인’ 동참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0.03.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웹툰의 작가들아 웹툰 캐릭터와 응원메시지를 통해 ‘전국민 응원캠페인’에 목소리를 보태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는 CIC(사내 독립 기업)인 ‘다음웹툰’ 작가 54명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국민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며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세계적 밴드 콜드플레이, 크리스 마틴의 미니 콘서트, 네덜란드 로테르담 필하모닉 단원들의 집 공연, 이탈리아 오페라 가수의 발코니 열창 등 전세계적으로 ‘심리적 방역’ 차원의 문화캠페인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다음웹툰 작가들도 작가로서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응원 캠페인에 나선 것이다.

시작은 3월 초, 니은 작가(바니와 오빠들)를 시작으로 추혜연 작가(창백한 말), 조경규 작가(오무라이스 잼잼), Meen & 한큰빛 작가(콜로세움), 보리 작가(밤의 향), 용용 작가(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 김종훈 작가(헤븐 투 헬) 등 50명이 넘는 작가들이 자발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

웹툰 작가답게 각각의 작품 캐릭터를 활용하거나 저마다의 창의성를 발휘해 다양한 메시지와 그림을 선보였다.

특히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외출시 마스크 착용 권고,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을 시 1339 연락, 사회적 거리 두기 등과 같은 정보성 웹툰은 물론, 국민들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바람 등을 전했다.

다음웹툰 페이지를 통해 해당 작가들의 웹툰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웹툰 작가들의 ‘전국민 응원캠페인’은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