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소재융합기술연구조합, 철강·금속 등 소재산업의 디지털 전환 위해 맞손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소재융합기술연구조합, 철강·금속 등 소재산업의 디지털 전환 위해 맞손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4.04.1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소재융합기술연구조합 업무협약(MOU) 사진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가 소재융합기술연구조합과 4월 17일 철강·금속 등 소재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인적자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재융합기술연구조합은 금속 소재의 탄소중립, 디지털전환, 산업 간 가치사슬 등의 융합기술 R&D를 발굴, 기획하고 운영하기 위해 신규로 설립되는 조합으로 오는 19일 창립총회를 거칠 예정이다.

최근 전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우리 산업에 기초가 되는 소재 산업의 디지털 전환이 새로운 필화두가 되었다.

특히, 소재 기술의 발전은 지속 가능한 발전 및 환경 보호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새로운 소재 및 기술을 개발하여 자원 소비를 줄이고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이용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회 및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디지털 전환과 탄소중립 사회의 도래에 따른 소재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소재융합기술 개발을 위해 ▲기술 교류 ▲R&D 추진 ▲인력양성 ▲산업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재 산업과 소재융합기술의 디지털 전환 촉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협력을 기반으로 연구, 개발 및 교류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