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강릉시 SNS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시민과 함께하는 강릉시 SNS 서포터즈 모집
  • 김서윤 기자
  • 승인 2024.01.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 15명, 인스타·페북 10명, SNS 서포터즈 총 25명 모집

강릉시는 3일부터 17일까지 공식 SNS를 이끌어갈 '제12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NS 매체별 맞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역량있는 SNS 서포터즈 선발을 통해 시정정보, 문화예술행사, 관광 정보 등을 빠르고 생생하게 전달하여 양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채널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 현장 취재가 가능하고 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으로, SNS 운영능력 및 콘텐츠 제작능력과 참여 의지 등을 평가지표로 하여 선정한다.

이번 모집은 SNS 매체 특성에 따라 분야별로 블로그 서포터즈 15명,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서포터즈 10명, 총 25명을 선발하며,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활용한 주제 및 세부 취재 방향을 제시하여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SNS활성화를 위해 서포터즈 콘텐츠를 다양한 주제, 계절, 관광지별 카드뉴스로 제작하고 분야에 상관없이 인기 콘텐츠를 취합하여 온라인 사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2월1일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되며, 강릉시의 행사, 축제, 명소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 취재를 통해 직접 SNS 콘텐츠를 만들어 생동감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활동 실적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SNS 역량 강화 교육, 간담회 등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식 SNS 활성화에 기여한 서포터즈에게는 분기별로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지원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및 강릉시 공식블로그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선발 결과는 심사를 거쳐 오는 1월 29일 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