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온라인 교육 통해 22명 자격증 취득, 수료생 79.3% 기록
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6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과정(GA4 자격 취득 연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디지털 마케팅 및 데이터 분석 기초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GA4(Google Analytics 4) 기반의 데이터 분석 도구 실습을 통해 수강생의 비즈니스 전략 수립 능력 및 실무 직무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총 29명이 참여한 가운데, 23명이 수료(수료율 79.3%)하였고 이 중 22명이 Google Analytics Certification(GAC) 자격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합격률 100%)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참여자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전반적인 교육 구성, 강사의 전문성, 실습 강도 모두 4.4점 이상의 긍정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실제 데이터를 다루며 자격시험까지 연계된 점이 유익했다”, “강사님의 실무 중심 설명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일부 학생은 “다음 단계 심화 교육”과 “실무 중심 과정 확대”를 요청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과 분석 능력은 디지털 시대에 필수 역량으로, 본 과정은 학생들에게 현업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구글 애널리틱스를 포함한 AI·데이터·마케팅 융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