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글로벌 탤런트 페어 개최
상태바
2023 글로벌 탤런트 페어 개최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8.21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일~22일, 서울 코엑스에서 글로벌일자리대전 등 3개 박람회 통합개최
- 국내외 382개 구인처와 6,500명 구직자 간 만남의 장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영중, 이하 ‘공단’)은 코트라, 국립국제교육원과 공동 주관하는 ‘2023 글로벌 탤런트 페어(GLOBAL TALENT FAIR)’를 서울 코엑스에서 21일 개최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영중, 이하 ‘공단’)은 코트라, 국립국제교육원과 공동 주관하는 ‘2023 글로벌 탤런트 페어(GLOBAL TALENT FAIR)’를 서울 코엑스에서 21일 개최했다.
 
글로벌 탤런트 페어는 ▲글로벌일자리대전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외국인 유학생 취업박람회가 최초 통합된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취업박람회다. 국내외 382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하고, 사전 등록한 6,500명의 청년이 박람회를 방문한다. 청년들은 ▲선배들의 취업특강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주요국 취업전략 설명회 ▲1:1 취업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경험할 수 있다.
 
공단이 주관하는 글로벌일자리대전에는 114개 해외기업이 참여하여 1,000여 명을 채용하기 위해 면접과 상담을 진행한다. 99개 기업은 박람회 현장에서, 15개 기업은 온라인 화상면접으로 청년들을 만날 예정이다.
 
기업들의 소재 국가는 주로 일본, 미국, 호주 등이다. 구인인원이 많은 업체는 ▲H Mart(미국) ▲지식산업주식회사(일본) ▲SKY Enterprises Limited(뉴질랜드) ▲클럽메드 바캉스(태국) 등이 대표적이다. 사전 접수된 2,500건 이상의 면접 외에 현장 접수도 이뤄져, 이틀간 약 4,000여 건의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중 이사장 직무대행은 “해외진출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글로벌 탤런트 페어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취업을 연계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은 "정부는 그간 청년들이 해외취업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취업 역량진단부터, 채용지원, 해외정착지원과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서비스로 지원해 왔다. 내년에는 해외 구인기업 맞춤형 교육 과정인 “K-Move 스쿨”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글로벌 청년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노동개혁과 이중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하여, 기업들이 투자를 늘릴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