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대학혁신과공유센터, Co-Deep Learning 프로젝트 발표회 개최
상태바
성균관대 대학혁신과공유센터, Co-Deep Learning 프로젝트 발표회 개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3.07.2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논문 작성, 창업준비 등 교수-학부생 공동 프로젝트 수행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 대학혁신과공유센터는 지난 7월 19일(수)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에서 2023학년도 1학기 Co-Deep Learning 프로젝트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Co-Deep Learning 프로젝트는 교수와 학부생이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상호 소통을 강화하고, 협동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는 성균관대학교의 비교과 활동이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부생들은 3~4개월간 교수와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프로젝트의 주제는 학술논문 작성에서부터 창업 준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26개 학과, 76명의 학생이 참가하여 전체 19개 팀이 구성되었다. 이들은 △사회 및 법적 이슈 연구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 프로젝트 △응용공학 및 기술개발 △서비스 개발 및 사용자 경험(UX)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결과를 발표했다.

 

심사 결과, 이번 발표회에서 대상은 ‘다이뇌믹 듀오’팀이 수상했다. 이 팀은 팬데믹 전후의 뇌 영상과 행동 데이터를 통해 아동 및 청소년의 뇌 내 기능적 변화를 분석했으며, 팬데믹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최우수상은 ‘C.O.D.E’팀과 ‘누리봄’팀이, 우수상은 ‘Carebot’팀, ‘성균역사법률연합회’팀, 그리고 ‘연매출 5조!’팀이 차지했다. 동료 평가상은 ‘CommandV’팀과 ‘투닥투닥’팀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총장상과 대학혁신과공유센터장상 및 총 6백여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대학혁신과공유센터장 이세영 교수는 “이번 Co-Deep Learning 프로젝트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학생들과 지도에 힘써주신 교수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진심으로 축하를 전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대학혁신과공유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우수한 프로젝트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Co-Deep Learning 프로젝트를 계속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