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경력단절 예술인을 위한 공연 워크숍 ‘이음’ 참여자 모집
상태바
화성시문화재단, 경력단절 예술인을 위한 공연 워크숍 ‘이음’ 참여자 모집
  • 최영석 기자
  • 승인 2023.07.19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 경력단절 예술인을 위한 공연 워크숍 ‘이음’ 참여자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경력단절 예술인을 위한 공연 워크숍 ‘이음’ 참여자 모집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의 공연예술연습공간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은 경력단절 예술인을 위한 공연 워크숍 ‘이음’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은 2021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으로 전문 공연예술연습공간 ‘아르코공연연습센터@화성’을 조성했다. 이 공간은 지역 공연예술인들에게 안정적인 연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 및 수시 대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 실험과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재단은 올해 관내 최초로 경력단절 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인 공연 워크숍 ‘이음’을 기획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문 멘토진으로 전 국립현대무용단 출신이자 이탈리아 스토리 위 댄스 페스티벌 베스트콘셉트상을 받은 현대무용가·안무가 김모든 모든컴퍼니 대표가 참여한다. 9월부터 12월 초까지 10회에 걸쳐 멘토링 워크숍을 진행하고, 12월 7일(목)에 관내 공연장에서 쇼케이스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무용이며, 화성시 내 경력단절 1년 이상의 예술인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신청서와 함께 예술활동증명서, 예술인패스, 모집 분야 졸업증명서 중 한 가지를 제출하면 되며, 미등록 예술인인 경우에는 지원신청서와 예술활동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7월 21일(금)부터 8월 11일(금)까지며,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최종으로 선발된 참여자들은 소정의 공연 사례비와 공연 제작, 멘토링 혜택을 받게 된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이번 워크숍 ‘이음’을 통해 경력단절 예술인들에게 주체적 예술창작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예술인으로서 정주할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했다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하거나 예술창작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 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