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EXPO, 부산 벡스코서 탄소중립 선도기업 주요 기술 전시
상태바
탄소중립 EXPO, 부산 벡스코서 탄소중립 선도기업 주요 기술 전시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3.05.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산업지능화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 탄소중립관(탄소중립 엑스포)“가 5월 25(목) ~ 27(금) 부산 벡스코 제 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탄소중립관(탄소중립 엑스포) 주요 참가사로 롯데그룹, 포스코, SK그룹이 참여한다. 롯데그룹 부스에서는 플라스틱을 활용한 자원선순환 원료 및 제품 전시와 메타버스, 친환경 모빌리티 등 저탄소 LIFE STYLE 체험해 볼 수 있다. 포스코는 고유 기술인 고로제철을 수소환원제철로 전환하는 제철소 모형을 구동하여 포스코만의 친환경 제철소를 몸소 느껴볼 수 있다. SK그룹은 CCS(탄소 포집 및 저장)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체험형 터치스크린 게임을 준비하는 등 Net Zero 달성을 위한 미래 기술과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탄소중립 특별관에서는 산업부문 탄소중립 전환을 위한 정책·지원사업·연구성과 등을 소개할 예정이며, 민간부문관에서는 탄소중립 선도기업, 신산업, 미래모빌리티, 에너지효율, 자원순환 등 관련 혁신 기술·제품·BM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탄소중립관에서는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의 의미를 쉽고 재밌게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탄소중립 갓생살기 상담이벤트 ▲탄소중립관 완전정복, 스티커 수집왕 이벤트 등이 운영될 예정이며, 참가기업인 롯데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이벤트 및 카페테리아도 운영한다. 또한 탄소중립 세미나를 들은 후 설문조사 참여하면 롯데 칠성사이다를 증정하는 “세미나 설문조사 이벤트”를 포함하여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과 더불어 탄소상쇄를 실천하고 있는 기업들과의 특별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체험프로그램도 구성한다. 그 중, 내일의 쓰임과 탄소배출량 측정부터 컨설팅까지 체험해볼 수 있는 탄소상쇄 실천이벤트를 진행하며, 제로웨이스트 실천기업인 마일리솝과 친환경 샴푸바, 천연세제, 비누를 만들어볼 수 있는 핸드메이드 공방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탄소발자국을 줄여라, 실천방안 보드게임 이벤트 ▲ NET ESCAPE 방탈출게임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탄소중립 홈페이지 (https://netzeroexpo.or.kr)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