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서울매그넷고등학교,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진행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서울매그넷고등학교,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진행
  • 박지현 기자
  • 승인 2023.03.0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매그넷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3월 7일 진행했다.

2022년 교육부에서 발표한 ‘디지털 인재양성 종합방안 4차’에 따르면 디지털 산업의 빠른 성장으로 인력 수요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6년까지 100만 명의 디지털 인재 양성을 목표하고 있다.

협회는 산업 디지털 전환의 기반을 조성하며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역할 수행하고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제공해온 만큼 미래산업 인재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교육 공동 운영 ▲학생 연수 및 우수 기업체 체험 프로그램 운영 ▲교원 연수 프로그램 운영 ▲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증 교육 및 국내외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본부장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산업구조가 빠르게 변화하며 이에 맞는 전문 인력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협약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산업에서 요구하는 디지털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오는 3월 8~10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3 스마트 공장 엑스포'와, 3월 9~10일 같은 장소에서 '산업지능화 컨퍼런스'를 통해 제조 산업의 미래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회를 개최한다.

산업지능화 컨퍼런스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현장등록을 통해 참관이 가능하다.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는 협회 혁신기획팀(070-4703-4042)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