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iVE, ‘전문대학 원격평생직업교육 시범운영’ 추진
상태바
COLiVE, ‘전문대학 원격평생직업교육 시범운영’ 추진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3.02.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회장 남성희, 이하 COLiVE)는 지난 2월 8일 대구보건대학교에서 권역분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및 전문대학 원생평생교육사업 등의 추진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전문대학 원격평생교육사업은 시범운영을 통해 원격평생교육의 효율적인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전문대학의 개별대학 분담은 최소화하되, 회원대학 간 원격평생교육 공통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우선 대림대학교와 마산대학교 간의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한광식 COLiVE 사무총장은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전문대학 원격평생직업교육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회원대학의 참여가 확대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이번 시범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2024년부터 회원대학 원격평생교육원 공동 구축을 확대할 예정이며, 궁극적으로는 수준 높은 교육콘텐츠를 대학 간 공유하고자 한다”고 하였다.

이번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대림대학교 평생교육원 이상욱 원장과 마산대학교 평생교육원 구민재 원장은 전문대학 간 원격평생교육의 공유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우수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COLiVE 회원대학 전체로 확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계획 수립과 운영, 분석을 통해 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