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19 대구스타트업 주간’ 창업 축제 스타트
상태바
대구시, '2019 대구스타트업 주간’ 창업 축제 스타트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10.2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최대 창업축제인 ‘2019 대구스타트업 주간’이 28일부터 11월 2일까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와 EXCO, 경북대학교 일원에서 열린다.

대구시는 도전정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이면 누구나 쉽게 창업에 다가갈 수 있는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창업행사를 개최해 왔으며, 그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창업 열정과 분위기를 더욱 확산하기 위해 올해부터 10월 마지막 주를 ‘대구스타트업 주간’으로 정하고 창업축제를 마련한다.

올해 ‘스타트업 주간’에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를 비롯한 50개 창업지원 기관들이 참여해 37개의 창업프로그램을 운영, 창업기업에 대한 투자상담, 세미나, 포럼과 시민참여형 체험행사 등 창업과정 전반을 접해볼 수 있는 행사들이 진행된다.

특히 스타트업 주간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글로벌 창업축제 GIF(Global Innovator Festa)’가 다음달 1일~2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돼 창업주간의 대미를 장식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글로벌 창업축제 GIF(Global Innovator Festa)는 국내외 창업가 1천500여 명이 참여하는 정보통신기술(ICT)분야 글로벌 창업경진대회로, 40여 개 혁신기업 전시관을 비롯해 다양한 체험행사 등 풍성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가 창업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의 창업역량을 결집하는 스타트업 주간을 마련했다”면서 “스타트업 주간 동안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도전과 혁신의 에너지에 흠뻑 취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