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라핀테크,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혁신 우수기업 사례 선정
상태바
올라핀테크, 고용노동부 주관 근무혁신 우수기업 사례 선정
  • 박지현 기자
  • 승인 2023.01.1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셀러 대상으로 선정산 서비스 올라를 제공하는 올라핀테크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2차 ‘근무혁신 인센티브제’에서 재택근무 특화 우수기업 사례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근무혁신 인센티브제란 근무혁신 일반 부문과 재택근무 특화 부문에서 ▲초과근로, ▲유연 근무, ▲연차휴가, ▲일하는 방식, ▲일하는 문화 등의 항목에 대한 정량&정성지표로 평가 하여 SS, S, A 등 3등급으로 구분해 선정하는 제도다. 선정된 기업은 정기 근로감독 면제, 근무혁신 인프라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올라핀테크는 지난 5월 재택근무제를 공식 도입하였지만 초기 활용률은 57% 수준에 그쳤다. 이에 올라핀테크 김상수 대표는 ‘재택근무 독려 캠페인’을 진행하며, 취업규칙 및 근로계 약서 등에 재택근무 관련 규정을 명시해 재택근무 시 어떤 불이익도 없다는 것을 명확히 했 으며, ‘재택근무 가이드’를 배포하며 누구나 쉽고 편하게 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갔다. 그 결과, 재택근무제 활용률이 빠르게 늘어 현재 이용률 100%를 달성했다.

재택근무제 외에도 변화된 근무방식에 대한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는 창구인 ‘소리함’을 설치 및 운영 중이며,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출근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 또한 도입하며, 근무혁신에 힘쓰고 있다.

올라핀테크 김상수 대표는 “지난 7월 실시한 업무환경 만족도 조사에서 참여 직원 23.8%가 ‘올라핀테크에 재택근무제가 없었다면 지원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응답했다.”라며, “재택근 무 문화 정착을 위한 그간의 노력이 수치로 증명되어 상당히 고무적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러한 제도와 문화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이유는 직원들의 만족스러운 회사생활이 기업의 더 큰 성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 라며 근무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