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 '2022 일본기업 취업박람회' 진행
상태바
한국무역협회, '2022 일본기업 취업박람회' 진행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11.14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협회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2 일본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박람회는 12일부터 이틀간 진행되었으며 국내 청년 실업 해소와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일본 최대 구인구직 알선 업체 마이나비와 함께 2016년부터 시행해왔다. 특히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박람회에는 소프트뱅크, 닛산자동차, 미우라공업 등 21개 일본 기업이 참가했다. 경기침체와 고령화,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는 일본 기업들은 이버 박람회를 통해 총 80여명의 한국 청년들을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채용 희망 직무는 정보처리·프로그래밍·시스템 엔지니어링·웹디자인 등 정보통신(IT) 관련 직무다. 이 외에도 연구·상품개발·영업 등 직무도 선발한다. 박람회에서는 사전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142명의 국내 청년들이 이틀간 일본 기업들과 면접을 진행했다.

앞서 박람회 사전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 청년 구직자들이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가장 큰 이유는 ‘커리어 개발(35.7%)’이었다. 그 뒤를 ‘일본문화 선망(23.5%)’, ‘국내 취업경쟁 심화(13.3%)’ 등이 이었다.

이정석 무역협회 취업연수실장은 “한국 청년들의 높은 일본어 수준과 현지 적응력 덕분에 일본 기업들의 한국 인력 수요는 매우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청년들의 글로벌 커리어 개발을 위해 해외 취업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