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용정보원, "제3회 충북혁신도시 ICT체험행사" 개최
상태바
한국고용정보원, "제3회 충북혁신도시 ICT체험행사" 개최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1.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은 충북혁신도시문화협의체와 함께 지역사회의 교육·문화 활성화를 위해 11월8일(화)부터 3일간 「제3회 충북혁신도시 ICT체험행사」를 메타버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보통신기술(ICT) 신기술 체험을 통해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디지털 역량을 제고하고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충북혁신도시에 있는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소비자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충청북도가 뜻을 모아 공동 주최했으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주관했다.

올해 3회째인 정보통신기술(ICT) 체험행사는 처음으로 메타버스를 통한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PC, 모바일, 태블릿 구분 없이 포스터의 큐알코드로 접속하거나 주소창 링크(https://zep.us/play/2eGbbd)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3D펜을 활용한 3D프린팅, 3D 홀로그램 제작, 코딩 등을 배워볼 수 있으며, 참여하는 기관의 사옥이 동일하게 구현되어 기관별 특성에 맞는 체험도 가능하다. 한국고용정보원으로 이동한 참가자는 기관 소개와 인공지능(AI) 일자리 추천 서비스를 안내받고 워크넷의 청소년 대상 직업흥미탐색검사도 받아볼 수 있다.

나영돈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교육·문화·체험 행사에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