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1.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2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었다.

'KB굿잡'은 국민은행이 201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행사로,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구직자와 우량 중소·중견기업을 연결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4600개 기업이 참여하였고 112만명의 구직자가 참여하여 총 2만 9천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하였다.

국민은행은 이번 박람회에서 ▲AI 기반 ‘현장 셀프 인재매칭 솔루션’ 및 취업컨설팅관 ▲박람회 참가기업의 채용설명회와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 ‘취업특강&설명회관’▲서울지방고용노동청의 진로적성검사를 위한 ‘직업심리검사관’ ▲병영체험관을 포함한 ‘군취업관’ ▲다양한 직업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관’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국민은행은 박람회 참여 구인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연간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