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이공계 구직자 위한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상태바
아주대 이공계 구직자 위한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11.03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과기정통부·아주대 함께 경기권 취업 준비생 위해 마련
개인 역량 분석·기업 인사담당자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이공계 취업 준비생들의 역량 강화 및 일자리 매칭을 위해 '2022년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특히 제약·바이오와 자동차 분야에 특화되어 있어, 관련 분야 진출을 꿈꾸는 구직자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한다.

아주대학교(총장 최기주)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11월2일부터 11월4일까지 3일간 아주대 캠퍼스에서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행사 기간 내 아주대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취업 아카데미’에서는 ▲반도체 ▲제약·바이오 ▲미래 자동차 분야의 최근 채용 트렌드와 취업 전략을 제시하고 구직자 개인 역량 분석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11월4일 아주대 연암관 로비에서 운영되는 ‘일자리 박람회’에는 24개 기업이 참여하여 기업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인사 담당자와의 면담을 진행한다.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은 ㈜HL Klemove, ㈜펜믹스, ㈜다원시스, ㈜유영제약, ㈜젠큐릭스, ㈜앨앤씨바이오, 피닉스컨트롤스㈜, ㈜영진정공, 연성정밀화학㈜, 이뮤노바이옴㈜, ㈜에프알텍, 녹십자수의약품㈜, ㈜미코세라믹스, ㈜인트론바이오테크놀로지, ㈜파마리서치/㈜파마리서치바이오, ㈜엑셀세라퓨티스, ㈜이티스, ㈜에이테크솔루션, 에스엔유프리시전㈜, ㈜케어사이드, ㈜유바이오로직스, ㈜제노레이, ㈜디알텍, 어드백텍케이알㈜ 24개다. 기업별 세부 채용계획은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는 이공계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http://www.rndjobfair.or.kr)에 방문하거나 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031-219-2041, 3263)로 문의하면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2017년부터 ‘청년과학기술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에는 지역 우수 인재와 기업 간의 매칭을 지원하기 위해 거점 대학 중심의 7개 권역별 박람회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아주대에서 열리는 박람회는 경기권 권역 행사로 대경권(영남대), 호남권(조선대), 충청권(충남대), 동남권(동서대), 수도권(세종대)에 이어 올해 6번째로 열리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