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차 웰컴투 팁스(Welcome to TIPS) 호남권(광주) 행사 성료
상태바
2022년 3차 웰컴투 팁스(Welcome to TIPS) 호남권(광주) 행사 성료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0.3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진행된 웰컴투 팁스 IR 사진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은 창업기업-TIPS 운영사 간 접점 마련과 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2년 웰컴투 팁스’ 행사를 4개 권역별로 개최하였다. 

지난 7월과 9월에는 1차 대전, 2차 강원에서 각각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2022년 웰컴투 팁스(Welcome to TIPS)’ 행사가 4차 부산에서 11월 29일 진행예정이며, 금번 3차 행사는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다.

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는 성공벤처인 등 민간(운영사)을 활용해 창업팀을 선발하고 민간투자와 정부 R&D 지원을 연계해 전문인력의 창업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광주에서 개최한 행사에는 집현전인베스트먼트(대표 이강석), 미래과학기술지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플랜에이치벤처스, 코맥스벤처러스, 연세대학교기술지주, 벤처박스, 인프라비즈, 아주IB투자 등 12개의 수도권 팁스 운영사가 심사에 참여하였다.

사전 서류심사를 통해 선발된 맨인블록, 바이비, 콘티고, 나로나오, 차고래, 에브라임인터내셔널, 아이엠캐스트, 키베이직, 하이어플레이스, 엑스퍼트, 필상, 이제이 등 12개 기업이 IR 피칭에 참여하며, 우수 창업팀 3팀에는 지방중기청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발표 이후 심사위원분들과 질의응답이 진행되며 팁스운영사 심사역의 투자유치 전략 강연과 더불어 투자사와 1:1 투자상담회 시간을 주어져서 참여 스타트업들은 투자 유치 기회 확보에 좋은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현장의 호응과 함께 웰컴투 팁스 행사가 진행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