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대학교, ‘취업트럭’ 성료
상태바
동서울대학교, ‘취업트럭’ 성료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2.10.2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울대학교(총장 유광섭) DU일자리센터가 주관한 취업 진로 프로그램과 정부의 청년고용정책 홍보행사 ‘취업(Cheer up)트럭’ 4회차 행사가 도서관 앞 야외광장에서 진행됐다.

취업(Cheer up)트럭 행사는 2022학년도에 총 4회가 개최됐고 회차별로 미션의 소소한 변화를 줘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2학기 시작과 함께 진행된 3차 행사(9월 19일)는 성남시 고용복지 플러스 센터에서 함께 참여해 지역 청년들을 위한 맞춤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K-디지털 훈련과정을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행사로 진행했다.

이번 4차(10월 26일)에는 교내 창업 보육센터 내에 입주한 기업(노바챔프, 마이크로러닝, 로하랩, 콜른코리아)이 함께 참여해 다양한 산업군과 직무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업 또한 학생들에게 홍보할 좋은 기회가 됐다. 교내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의 메타버스 체험과 전공 관련 직무로 진입을 위해 필요한 준비 등을 현직자를 통해 들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 기업 또한 학생들에게 기업을 소개하고 직무를 안내해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며 산학취업처 고덕균 처장은 “진로 취업 관련 프로그램과 개인 상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었으며 추후에도 좀 더 학생들이 접근하기 용이하고 참여가 즐거운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울대는 다양한 취업진로 프로그램 운영과 청년고용정책 홍보로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3년마다 교육부에서 평가하는 대학 기본역량 진단 2021년 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