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2022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개최
상태바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2022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개최
  • 유혜정 기자
  • 승인 2022.10.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ICT창업 경진대회 '2022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2022)'를 개최한다. GIF 2022는 전세계의 청년혁신가 및 스타트업이 참여해 ICT분야의 혁신 창업아이디어를 겨루는 경진대회로, 오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엑스코에서 진행된다.

'START UP, CHANGE UP!'이라는 슬로건 아래 루키리그(청소년), 유스리그(대학생, 청년) 케이리그(3년 이내 국내 스타트업), 월드리그(7년 이내 해외 스타트업)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상금 1억원과 장관상(기획재정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벤처기업부) 및 대구시장상 등의 수상과 글로벌 스타트업 대회 참가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개막 행사에서는 이스라엘 헤츠키 아리엘리 글로벌 엑셀런스 회장과 국양 DIST 총장, 김영덕 은행권청년 창업재단 대표가 'ICT 분야 청년 스타트업 성공전략과 글로벌 진출 방안'을 주제로 청년 토크 콘서트를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의 시작은 작은 아이디어로부터 출발한다"며 "우수 스타트업을 많이 발굴하고 창업생태계 혁신과 투자 활성화로 수도권을 능가하는 미래 디지털 혁신 거점 중심도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