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하반기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 및 실무자 워크숍 진행 예정
상태바
2022년 하반기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 및 실무자 워크숍 진행 예정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0.2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상반기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 및 실무자 워크숍에서 육효구 회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회장 육효구)는 2022년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 및 실무자 워크숍을 제주도 메종글래드 호텔에서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취업관리자들과 실무자들에게 재학생과 졸업생들의 취업지도에 관한 업무공유와 정보를 교류하기 위하여 개최된다. 행사 프로그램은 한국교육개발원의 ‘한국교육통계개발원 취업통계 분석’, ‘외투기업 채용동향 및 KOTRA 외투기업 채용지원 사업 안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청년일자리 사업 안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기업 현직자특강, 공기업 채용동향, 대학 진로·취업지도 사례 발표 등도 진행된다.


육효구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회장은 "최근 대기업들이 하반기 공채를 진행 중인 가운데, 글로벌 공급망 불안과 고물가·고환율 등으로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졌다"라며 "이번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 및 실무자 워크숍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취업 담당자들의 역량을 발휘하여 극복방안을 마련하리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는 대학생의 진로 및 취업지도를 위하여 교육부, 고용노동부, 한국교육개발원 등과 협의하여 청년층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