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가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시행중인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의 실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포스코인재창조원이 자기소개서 코칭, 모의면접 등 취업역량 지원 프로그램 및 기업 실무경험을 제공한다.
교육은 총 3주간 진행되며 1주의 비대면교육과 2주의 대면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1주차 비대면 교육으로 자기소개서 코칭과 모의면접, 기업직무분석 등 기본 역량을 교육한다. 2주간 진행되는 대면교육은 포항의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진행되며, 기업에서 발생가능한 실제 실무과제를 수행하며 기업의 업무방식을 익힌다.
교육생들은 기업에서 사용하는 문제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활용해 문제정의와 대안도출, 적절한 솔루션 발굴을 거쳐 최선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 14차 교육생 모집기간은 10월 19일부터 11월 2일까지이다. 포유드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은 무상교육과 숙식이 제공되고, 소정의 교육수당이 지급된다.
취업아카데미를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은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 동안 인턴기회가 부여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