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9월 23일(금)부터 10월 7일(금)까지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취업탐색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하였다.
‘취업탐색프로그램’은 직업선호도검사를 통한 강점 찾기, 직무분석, 취업전략수립, 입사지원서 작성법, 유형별 면접특강으로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5가지 특강을 모두 수강하게 되면 ‘인성과 삶의 가치’ 학점 인정도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자신의 진로 갈등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취업 결정 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고, 서류전형 및 면접전형을 대비할 수 있다. ‘취업탐색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고,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넓혀 변화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게 학생들이 취업 준비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수원대학교 학생 404명이 프로그램을 수강하였으며, 학생들은 “취업전략을 어떻게 세우면 좋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어렵게 느꼈던 직무분석을 상세하게 배울 수 있었고, 접근하기 쉽게 배워서 유익했다”, “입사지원서를 조금 더 효과적으로 쓸 수 있을 거 같다”, “면접 팁과 질문에 대한 답변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알 수 있었다” 등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학생들의 취업역량과 직무이해를 강화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취업탐색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앤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